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app

[앱리뷰 및 소개] 한자필기인식사전

Last Modified : 2020-11-20 / Created : 2020-11-20
3,763
View Count
최근 한자 공부를 조금이나마 시작하고 있는데 도움이 되는 앱이 있어 알아보았습니다.




# 한자사전앱 소개 - 한자필기인식사전


모르는 한자를 찾기 위해서는? 예전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겠지요~ 집에 하나씩은 있던 한자 사전 옥편에서 한자의 획의 수를 기준으로 찾아야했습니다. 물론 이 방법도 여전히 필요하지만 이 앱을 사용하면 뜻, 음을 모르고 한자가 어떻게 쓰여지는지 일부만 알더라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매우 편리한 사전앱입니다!

"뜻, 음을 모르고 한자가 어떻게 쓰여지는지 일부만 알아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전"


이 앱의 주요 기능입니다.

- 쓰면서 찾을 수 있음
- 네이버 한자 사전 검색 기능 제공
- 검색 히스토리 저장 기능


그럼 간단한 사용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볼께요.


! 앱 사용 방법 알아보기


이 앱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매우 쉽습니다. 모르는 한자가 있다면 아는 만큼만 화면에 쓰면 알아서 비슷한 한자를 찾아주기 때문이죠. 화면에 그린 모습과 비슷하거나 유사성이 높은 한자를 하단에 리스트 형태로 뜻과 음을 함께 보여줍니다. 그래서 잘 기억나지 않거나 생각이 안날 경우에 매우 빠르게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스크린샷) 화면에 그리면 맞는 한자를 찾아 하단에 보여줌

만약 찾는 한자가 없다면? 이때는 상단의 검색창을 사용하면 됩니다. 검색창에 뜻이나 음을 입력하면 네이버 한자 사전의 검색결과를 바로 보여줍니다. 즉 뜻, 음 또는 획의 일부만 알더라도 원하는 한자를 쉽게 찾을 수 있죠.

한자 공부하면서 이 앱을 사용하니 모르는 한자를 빨리 찾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하더군요~ 사실 옛날에 모르는 한자를 찾기 위해 시간이 많이 소비되었는데 요즘은 정말 편리한 것 같습니다.

Previous

[앱 리뷰] GPS Status, 나침판 및 수평

Previous

디지털 빌딩 거래앱 카사 매수, 매도 거래 및 방법 정보